본문 바로가기

희망브리지 소개

[희망T 캠페인]

안녕하세요 희망지기입니당~!

오늘은 여러분께 "희망T 캠페인"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희망T 캠페인이란

기후난민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희망브리지의 캠페인으로

희망T 키트에 담긴 티셔츠에 그림을 그리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티셔츠가 만들어지는데요

이 완성된 티셔츠와 희망엽서를 키트에 담긴 우송봉투에 넣어서 희망브리지에 보내면 이것들과 함께 1주일 분량의 영양결핍치료식이 기후난민 어린이에게 전달되는 것이죠~!!



그럼 이제 희망T캠페인 키트를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할께요



먼제 희망T 키트의 겉모습은 위에 끈이 달린 작은 상자인데요

앞부분에는 "우리가 희망을 그릴때 기후난민 어린이는 희망 하나를 입습니다"라는 문구가 쓰여있어요






희망T키트의 구성품은

브로셔, 우송봉투, 희망엽서, 이어마개, 참여 확인증, 카드보관지갑, 물감과 붓, 희망T 2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희망T를 만들어볼까요~



첫번째 티셔츠에는 동물들로 hope라는 글자를 표현해보았는데요

열심히는 그렸는데 제 그림솜씨가 영 별로여서 글씨를 알아보기가 힘드네요ㅠㅠ


두번째 티셔츠는 나무를 그려보았는데요~

스케치가 조금 아니 많이 휑~ 하죠?ㅎ 물감으로 잎을 표현해줄꺼라서 큰 틀만 잡아놓았어요


이렇게 스케치한 티셔츠가 어떻게 완성되었을까요?


첫번째 티셔츠는...

처음이라 물양 조절에 실패해서 그런지 번지고 선 밖으로 삐져나가고 휴..ㅠㅠ

hope라는 글자가 보이시나요? 나름 열심히 집중해서 한건데 저는 잘 안보이네요..ㅜㅜ 

두번째 티셔츠는 그래도 만족스럽게 되었어요~

사진에 색감이 잘 표현이 안되었는데 나무 잎이 무지개 빛이거든요! 실제로 보면 예쁘답니다~ㅎㅎ

이 티셔츠를 받고 기뻐할 아이들의 모습을 생각하니 큰일은 한건 아니지만 저도 참 뿌듯하고 기쁘네요:D


한가지 주의할점을 말씀드리자면 꼭꼭! 물감을 칠하기 전에 티셔츠 속에 두꺼운 신문지나 종이를 덧대셔야해요! 안그러면 물감이 뒷면으로까지 번질뿐만 아니라 바닥에까지 묻는 사태가 일어날수도 있거든요!!


티셔츠만 만들었다고 아직 끝난게 아니에요!

그 다음엔 티셔츠와 함께 동봉할 희망엽서에 아이들에게 전할 메세지를 적으시면되요~



이렇게 말이죠~

하늘색 부분엔 이름,주소 등 여러분의 정보를 정확하게 적어주시면되요~


이렇게 엽서까지 완성되었으면

희망T와 엽서를 우송봉투에 넣으시면 되요~


받는이에 희망브리지의 주소가 적혀있고 우현요금은 수취인 후납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여러분의 주소만 적어서 빨간 우체통에 쏙 넣어주면 끝입니다~!!


어때요 전혀 어렵지 않죠~?

단순히 구호물품만 아이들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 단 하나뿐인 티셔츠와 엽서까지 보낸다는게 참 의미있는거 같아요

아이들에게 당장 필요한건 음식과 물일지 몰라도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건 희망과 응원일테니까요..



이 문구가 참 마음에 와닿네요


"우리가 희망을 그릴때 기후난민 어린이는 희망 하나를 입습니다." 

 

 

 ▶희망T캠페인 참여하기:
http://hopet.relief.or.kr/service/participation/join/join_step1.asp

 

희망브리지는 재해민을 구호하고, 재해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해피빈 콩 나누기▶ http://happylog.naver.com/1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