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해경감 플랜A

친환경적으로 커피를 마셔보아요!





안녕하세요. 2015 하반기 희망나눔블로거 양지영입니다.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친환경 제품들도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더 손이 가는 따뜻한 음료들! 대부분 일회용 종이컵을 이용해서 드실 텐데요.

일회용 종이컵은 환경호르몬이 검출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친환경 제품들로 맛있는 음료를 드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 컵에서 생명을? Truth Coffee 





<출처 : Native VML>




Truth Coffee 컵은 흙에 닿으면 분해가 되는 생분해성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 점만이 이 컵의 특징이 아닙니다. 컵 홀더에도 '친환경적'인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커피를 다 드신 뒤, 컵 홀더를 버리지 말고 컵 안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흙으로 충분히 덮어주고, 물을 뿌려 햇빛이 드는 곳에 놓아주세요!

그럼 며칠 뒤, 푸릇푸릇한 새싹과 만나게 됩니다!


이 새싹의 출처는 바로 홀더 안에 있던 '씨앗'에 있습니다. 

홀더 안에 바질 씨앗, 타임 씨앗, 로켓 씨앗이 담겨있던 것입니다.

어느 정도 싹이 더 성장하면 넓은 곳에 컵 통째로 옮겨 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컵과 홀더 모두 분해되기 때문에, 모두 자연스럽게 흙에 녹아들게 됩니다!





<출처 : Youtube>

<자막은 동영상 하단 버튼을 클릭하셔서 한국어로 설정하시면 보실 수 있답니다!>





매분마다 백만 개의 일회용 컵들이 버려지는 상황에서,

단지 컵을 재활용하는 것을 넘어 그 안에서 새로운 생명까지 키울 수 있는 컵!

자주 커피를 마시는 분들에게는 집이 정원이 되는 게 아니냐는 웃음 섞인 걱정이 되실 수도 있겠지만, 톡톡 튀는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드네요~!

컵 때문에 커피를 드시는 분도 생기지 않을까요?





▶ 친환경 보틀 열풍! 트라이탄 





<출처 : Yahoo!>




몇 개월전, SNS를 뜨겁게 달군 물병의 유행이 있었습니다. 

바로 트라이탄 소재를 활용해서 제작한 물병의 유행이었는데요. 

트라이탄 소재는 비스페놀 A 등 환경 호르몬이 배출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서, 환경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주의를 끌었습니다.

이처럼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고, 열에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 외에도 사용 후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환경에도 큰 도움이 되는 점에 해당합니다!






<출처 : Work at Hutten>




앞서 Truth Coffee 컵은 주로 외국에서 사용되지만, 트라이탄 보틀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보급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많은 커피숍들이 개인 보틀을 가지고 방문하여, 음료를 주문할 경우 가격 할인이나 그에 해당하는 다른 혜택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트라이탄 보틀을 가지고 커피숍에 방문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서 맛있는 음료도 마시고, 건강도 지키고, 환경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좋은 점들이 참 많네요!




환경을 지킨다는 것, 막연하게 느껴지고 무겁게 와 닿을 수도 있지만,

이처럼 간단하고 실생활에서 충분히 실천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출처] Seeds of Truth|작성자 초록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