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aster story

인류가 드디어 화성으로? Mars one project!

 

 

 

 

사람이 화성에 살 수 있는 날이 오게 될까요?

 

네덜란드의 한 사업가가 화성에 인류 식민지 건설을 목표로 'Mars one project'를 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2년에 처음으로 사람을 화성에 보낼 것이라 하는데요,

 

이 프로젝트는 특이하게도 민간인 지원자를 받아 이 중 4명을 한 팀으로 7~10팀을 뽑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사람을 화성에 보낼까요?

 

4명의 사람을 화성에 보내기만 하는데도 미화로 무려 약 600억 달러가 필요할 것이라고 사람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Mars one project의 관계자들은 여러 기관이나 사업체들의 기부, 모금 그리고 티비를 통한 민간인 지원자들의 리얼리티 방

 

송을 통해 이 자금을 충당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인류의 화성 식민지 건설을 목표로, 즉, 그곳으로 간 사람들은 다시는 지구로 돌아올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려 약 20만명의 전 세계 사람들이 화성으로 가기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더 이상 지구에 있기 싫은걸까요?

 

이 참가자들은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 여러가지 훈련에 대한 적응성을 보고 선택되어 화성에 보내진다고 합니다.

 

 

만약 사람을 화성에 보낸다 해도 사람이 화성에 살 수 있을까요?

 

환경생태학자인 다니엘 보트킨은 굉장히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화성은 대기의 대부분이 이산화탄소에, 대기압이 낮아 굉장히 추워 항상 우주복을 입고 다녀야 할것이라고 추측합니다.

 

또한 대기에 질소가 없어 식물을 재배 할 수도 없고, 화성 환경의 예측불가능한 점들도 문제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류가 이 프로젝트로 정말 화성에 살 수 있을까요?

 

저는 아직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이 프로젝트에 그만한 돈이 모일지도 의문이고, 또 지금의 과학기술로 사람들이 화성에서 어떻게 살 지도 의문입니다.

 

하지만 미래시대에는 꼭 사람들이 화성에 거주하는 것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http://www.danielbbotkin.com/2013/08/24/how-to-live-on-mars-the-ecology-of-mars-colonization/

        http://en.wikipedia.org/wiki/Mars_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