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aster story

중국의 절망적인 환경오염

 

 

 

만약 8살난 아이가 공기오염 때문에 폐암에 걸린다면, 그것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만약 40미터 이후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서 학교나 도로 공항이 닫는다면,그것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만약 환경오염 때문에 중국 북부에서 평균수명이 5년 이상 줄어들었다면, 그것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보이는 문제점들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환경문제를 직면하게 된 이제서야 드디어 환경오염을

 

줄이려는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노력들이 늦은 것은 아니길 빌 뿐입니다.

 

 

 

 

중국의 환경문제로 첫 번째로, 물을 꼽을 수 있겠는데요

 

1990년에 비해 중국 강물의 절반이 석탄 산업용수등으로 사용되어 사라졌고, 지하수 또한

 

무려 반 이상이 오염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대기오염으로 인해,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외곽에 사는 사람들보다

 

무려 2,3배나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사실 중국 정부나 관계자들도 바보는 아닙니다.

 

이미 환경오염에 대처하기 위해 2018년까지 2750억 달러를 사용하기로 했고,

 

여러 도시나 성에서도 환경정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사실 경제성장과 환경보호라는 두가지 목적을 달성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국이 지난 30년간 경제성장에 집중하면서, 환경문제에는 조금밖에 관심을 쏟지 않아 생긴 문제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외국 언론에서는 이미 늦은 것이 아니냐며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이러한 환경문제에 대한 중국의 해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가 전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는 요즈음, 중국이 전세계적으로 통할만한

 

좋은 해결책을 제시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