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aster story

세계자연재해 감소의 날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희망나눔블로거 허재민입니다.

이번에는 며칠전이였던 10월 13일 바로 세계자연재해 감소의 날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이 날은 UN에서 지정한 날로 매년 10월 13일에는 세계자연재해 감소를 위해 노력하고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날입니다.


이번 2013년에는 장애인들과 관련하여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재해가 발생하면 신체가 건강한 사람들보다는 더 힘들고 비상상황시에 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에서 이들에게 주목하고 관심을 갖자는 의미로 주제를 선정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번 2013년 세계자연재해의 날 메인 로고입니다. 

유엔의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2013년 주제가 적혀있습니다.

                   2013 Theme: Living with Disability and Disasters

Disability라 하면 불능, 신체장애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장애 그리고 재해와 사는 것이 테마로 되어있는데 제 생각으로는 

자연재해가 일어났을 때에는 대피를 하더라도 장애인분들부터 먼저 도우고 평소에도 관심을 갖자는 의미가 아닐까 합니다.

 


위는 2012년의 로고입니다. 

여성들과 소녀들을 주제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위는 2011년의 로고로 이 해에는 어린이들과 젊은 사람들을 주제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된 날이지만 굉장히 의미있고 좋은 날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평소에 관심이 없거나 관심이 있어도 알기가 힘든만큼 홍보가 덜 되고 잘 안알려진 기념일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면서 한번 검색해보시고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