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aster story

재해를 관측할 과학기술위성3호 발사 성공!

안녕하세요. 희망나눔블로거 허재민입니다.

이번에는 과학기술위성3호 발사 성공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재해에 관한 포스팅인데 과학기술위성3호 발사를 성공한게 무슨 상관이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

이 과학기술위성3호를 이용해 재난, 재해 대비 정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이 과학기술위성 3호 발사 사진입니다.

이 위성은 러시아 야스니 발사장에서 발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과학기술위성 3호는 우주 및 지구관측용 적외선 카메라, 소형영상분광기 등을 탑재하고 있으며, 
향후 2년간 600Km 상공에서 우주관측, 지구관측 적외선 영상 및 분광영상 정보를 수집할 예정입니다.

지구관측 적외선 영상과 분광영상은 산불, 홍수, 수질오염, 생태지도, 작황상태 등 연구 분야 및 국가 재난․재해 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회․경제적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위의 내용처럼 위성을 이용하여 재해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준비한다면

재해로 인한 피해는 확실하게 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위성을 이용하여 재해, 재난을 예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위 사진은 아리랑위성 2호에서 2012년 12월 8일에 촬영한 필리핀 홍수피해 지역 사진입니다.

위성으로 찍은 사진으로 이 근방의 물의 파동 흐름을 통해 좀 더 일찍 파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위 사진은 브라질 홍수 피해지역에 관한 위성사진입니다.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재해, 재난에 대한 대비를 철처하게 할 수 있게 되고

이에따라 피해가 줄기를 바라지만 현실적으로는 그렇지 못하다는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

재해는 인간의 기술을 뛰어넘어서 예상치 못하고 엄청난 파괴력을 가지고 피해를 주는 것 같습니다.


과학기술뿐만 아니라 시설적인 측면에서도 재해에 대비하도록 정부의 지원과

평소에도 자연재해에 대해 예방책을 준비하는 우리들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