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aster story

5월25일 '방재의 날'···자연재해와의 '전쟁'

이번주 때 아닌 무더위 가 찾아왔어요!!!!

무려...31 도 까지 올라가는 낮의 날씨와는 대비되게 초가을의 쌀쌀함을 보이는 밤 탓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하는지조차도 정말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요즘들어 더..욱...ㅠㅠ그렇네요...)

 

이상기후탓에 기상이변 이 잦아지고 있는 것 같아서

지구가 정말 많이 아픈건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ㅠㅠ

 

과거에도 홍수와 가뭄으로 인한 피해는 있었는데, 어떻게 대처를 했는지

5월 25일 방재의 날을 맞아 방재관련 기록물들이 공개되었다고 하네요!!

[공개된 방재관련 기록물들은 나라기록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뉴스들이 많이 떠오르고 있는 시점에서,

저도 한번 그와 관련된 자료들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_+

 

바로 갈 수 있는 국가기록원 주소를 링크해보았어요^^

http://contents.archives.go.kr/next/content/viewMain.do

 

‘방재의 날’ 자연재해 에 대한 경각심 을 높이고, 교육과 홍보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6년에 제정된 기념일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기록물은 1960~70년대 홍수 예방법 안내, 방재훈련 재해 예방 및 극복 노력을 담은 동영상 4건, 사진 6건 등 총 10건이라고 합니다.

 

그중 제가 찾은 사진들을 몇개 같이 볼께요^^

 

1963년 풍수해 대책회의,

 

 

1965년 가뭄대책 양수사업,

 

 

1974년 한강홍수통제소 개소,

 

 

1976년 방재 CPX 훈련 관련 기록 등을 볼 수 있다.

 

 

50년 전의 홍수와 맞서 싸우던 우리의 기록들을 되돌아보니...

재정적으로 열악했고, 국민이 합심하지 않으면 도저히 수해를 이겨낼 수 없는 그런 상황이었는데

지금은 다른 나라의 일인것 처럼 느껴지는 것 같네요...@@@

 

항상 개구리 올챙이적을 생각하듯이 겸손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는 그런 기록들이었습니다..

 

 

희망브리지는 재해민을 구호하고, 재해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해피빈 콩 나누기▶ http://happylog.naver.com/1365